BBC News, 코리아 - 홈
주요 뉴스
이재명 구속영장 기각...검찰수사팀 구성부터 기각까지 주요 일지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전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을 9시간 넘게 진행한 끝에 27일 기각 결정을 내렸다.
나고르노-카라바흐: '인종 청소' 우려에 아르메니아계 대탈출…갈등 이유는?
9월 20일 분리독립을 요구하던 아르메니아계 자치 세력이 아제르바이잔에 항복한 이후 주민들이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에서 대규모 탈출을 감행했다. 이곳에서 분쟁이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진으로 보는 제75주년 국군의 날 기념 시가행진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26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기념식과 서울 숭례문부터 광화문까지 육·해·공군과 해병대 병력이 참여하는 시가행진이 열렸다. 한국군 장병들의 시가행진은 2013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윤 대통령, 11월 영국 국빈 방문…'찰스 3세 대관식 이후 최초'
한영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초청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11월 영국을 국빈 방문할 예정이다.
물가 계산기: '나만의 도시락' 만드는 데 얼마나 필요할까?
지난해부터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한 식비 부담 때문에 도시락이나 김밥 등으로 끼니를 때우는 사람들이 늘었다.
'지구 충돌 가능성' 소행성에서 채취한 샘플, 지구로 무사 귀환
"태양계에서 가장 위협적이라는 소행성"의 샘플이 지구에 도착했다. 소행성 베누는 향후 300년 내에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NASA가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북한, 5년 만에 아시안게임 출전...유도에서 첫 '남북전'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개막 이튿날인 24일 유도 남자 66kg급 대회에서 한국 안바울 선수가 북한 리금성 선수와의 경기에서 우승하며 8강에 진출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개막...한국, 금50·종합3위 목표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9회 하계 아시안게임이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 달 8일까지 16일간 열린다.
비디오, 생물발광: 밤바다가 푸르게 빛나는 이유는?, 방송 길이 1,18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해안에서 밤마다 바다가 푸르게 빛나는 '생물발광' 현상이 관측되고 있다.
이 시간 이슈
이재명 대표 두 번째 체포동의안 국회 통과… 앞으로 어떻게 되나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이 찬성 149표, 반대 136표로 가결됐다.
'교권 회복 4법' 국회 본회의 통과...무엇이 바뀌나
새로 통과된 '교권 회복 4법'에 따르면, 아동 학대 신고가 접수되더라도 교사를 학생과 바로 분리하지 않는다. 추가 조사 및 증거 확보가 이뤄져야 한다.
후쿠시마 오염수: 중국, 8월 일본산 수산물 수입량 67% 급감
지난달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오염 처리수를 방류한 가운데 중국의 일본산 수산물 수입량이 지난달 기준 67% 감소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일본 경제 전체에 미칠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일본, 사상 처음으로 인구 10명 중 1명 80세 이상… '전 세계 최고령'
일본은 세계에서 출산율이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로, 오랫동안 인구 고령화 문제로 고심해오고 있다. 유엔(UN)은 인구 대비 65세 이상 인구 비율로 봤을 때 일본의 인구가 전 세계 최고령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외교 사령탑 왕이, 북러 회담 직후 러시아 방문해 '전략 안보 협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러시아 방문이 마무리된 가운데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장관)이 18일 러시아를 방문해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을 만났다.
일본 도시바, 74년 만에 상장 폐지 전망
각종 경영난에 시달려왔던 일본의 역사적인 기업 ‘도시바’가 74년 만에 상장 폐지될 전망이다.
공감 뉴스
고문, 강간, 살인, 인도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분쟁
인도의 변경에 위치한 마니푸르 지역에서는 부족 간에 깊은 골이 파였다. 그 긴장감은 전시 상황의 중무장 접경지대를 방불케 한다.
'세 자녀 모두 희소병을 진단받았습니다'
'C1형 니만-피크 질환(NPC)', '산필리포 증후군' 등 소아 퇴행성 신경질환, 소아 치매를 진단받은 자녀를 둔 어머니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전문가들은 소아 치매로 사망하는 환자 수가 많음에도 연구는 부족한 상황이라고 지적한다.
비디오, '도시 전체가 사라져...' 길거리로 내쳐진 리비아 대홍수 생존자들, 방송 길이 2,32
지난 10일 폭풍 '대니얼'이 리비아를 강타하면서 수천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생존자들은 사라져버린 도시의 길거리에서 지내고 있다.
'죽음보다 더 끔찍한 광경'... 생존자들이 묘사하는 리비아 대홍수
대홍수로 도시 전체가 씻겨 내려간 리비아 동부 도시 데르나의 주민들이 당시 상황을 묘사했다.
마흐사 아미니 사망 1주기… 이란 여성들 '이제 내가 좋아하는 대로 입는다'
22살 여대생 마흐사 아미니가 히잡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도덕 경찰에 끌려갔다 의문사하며 대규모 시위가 벌어진 지 1년이 지난 지금, 시위는 진압됐을 수 있으나 이란 여성들은 정권에 저항할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다.
외계행성에 생명체 존재할 수도… 제임스웹 망원경, '가능성 발견'
미국 항공우주국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먼 행성에 생명체가 존재한다는 잠정적 증거를 발견했을 수 가능성이 생겼다. 제임스웹 망원경이 황화디메틸(DMS) 분자를 감지했을 수 있는데, 황화디메틸은 적어도 지구에서는 생명체만 만들어 내는 물질이다.
깊이 읽기
미국의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 규모는 어느 정도일까?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지원 규모는 1000억달러(약 134조원) 이상으로 그 어떤 나라보다도 훨씬 더 크다. 그러나 현재 야당인 공화당 내에선 지원에 대한 회의감이 커지고 있다.
인도-캐나다 관계는 어쩌다 악화했나
인도 시크교도 분리주의 운동 단체의 지도자이자 캐나다 시민권자인 하르딥 싱 니자르가 지난 6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한 시크교 사원에서 살해된 이후 인도와 캐나다의 오랜 관계가 얼어붙고 있다.
남아공서 외국인 혐오 자경단 득세, 그 배경은?
BBC '아프리카 아이' 탐사보도팀이 남아공에서 가장 유명한 반이민 운동 단체 오퍼레이션 두둘라에 접근할 흔치 않은 기회를 얻었다.
대기 오염과 자살의 수수께끼 같은 연관성
사람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것을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쉬운 답은 없다. 하지만 분명 자살은 공중 보건의 문제다.
15억원에 낙찰된 다이애나비의 '검은 양' 스웨터에 담긴 의미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의 ‘검은 양 스웨터’가 소더비 경매에서 114만 여 달러에 낙찰됐다. 이 스웨터는 장난끼 많은 ‘슬론’에서 강력한 커뮤니케이터로, 그리고 결국에는 아웃사이더가 된 다이애나 비의 여정을 상징한다.
환경: 영국 왕립 조폐국이 낡은 휴대전화와 노트북을 수집하는 이유
전자폐기물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영국 왕립 조폐국은 버려진 노트북과 휴대전화에 숨겨진 금을 추출할 새로운 방법을 찾아냈다.